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고관절에 좋은 운동 소개해요, 엉덩이 고관절증상 체크해 보세요







고관절은 우리 몸에러 무릎, 팔 관절이 아닌 회전을 할 수 있는 부분 골반을 말하는데요 고관절이 퇴화되거나 질병이 생기면 우리 몸을 움직이는데 치명적인 결과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엉덩이 관절이라고 하는 부분인데요 지금부터 고관절에 좋은 운동에는 어떻나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고관절 극복에 도움되는 운동 방법

의자위에 다리 걸쳐 다리 올리기


고관절에 좋은 운동인 위자위에서 다리올리기 동작을 알아 보자. 허벅지의 안쪽과 엉덩이를 강화해주는 운동인데 하루에 2번 10개씩 3번을 반복하면 도움이 된다.

순서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발 한쪽을 의자에 올려놓는데 팔은 바닥을 고정을 하고 다리는 천천히 들어 올려서 6초간 버틴다. 다리는 내릴 때는 바닥에 닿지 않아야 하고 10회씩 3번 반복한다.



옆으로 누워 다리 올리기


바깥쪽의 엉덩이 근육을 건강하게 만달어주는 고관절에 좋은 운동으로 관절에 효과가 좋다. 하루에 두번 10개씩 3번을 반복해 준다.

순서

옆으로 누운 다음 아래 있는 다리는 90도로 꺽어서 뒤로 향하고 위의 다리는 일자상태로 천천히 올리고 6초동안 유지한다. 다리를 천천히 내려서 1초 쉬고 반복해준다. 10회씩 3번 반복한다.



의자 잡고 다리 뒤로 올리기


엉덩이의 뒤쪽 근육을 강화해주는 고관절에 좋은 운동이다. 하루에 2번, 10개씩 3번 해주면 된다.

순서

양손은 의자 등받이에 대고 한쪽 다리를 뒤로 뻗는다. 그 상태로 무릎은 편상태로 최대한 뻣어주고 6초동안 자세를 바로 잡는다. 제자리로 돌아와서 정지 없이 바로 동작을 이어간다. 상체는 고장하고 10개씩 3번 반복한다.



다리 겹쳐 앉아 무릎 눌러주기


다음 고관절에 좋은 운동은 다리 겹쳐 앉아 무릎 눌러주기 이다. 골반의 유연성을 늘려주는 운동이고 하루에 2번이나 3번씩 하면 된다.

순서

상체는 세우고 한다리를 반대쪽 무릎위에 올린다. 위에 있는 다리의 무릎을 손으로 15초 눌러준다. 이 동작을 3번 하면된다.



고관절의 증상

열감


고관절증상 중 하나는 고관절 주위로 열감이 느껴지는 것이다. 특히 세균의 감염으로 인해서 고관절염에 걸리게 되는 경우에는 전신적으로 고열이 발생할 수도 있게 된다.



통증


고관절증상인 통증은 조금만 자극을 해도 엄청나게 크게 밀려오는데 통증 부위는 엉덩이와 사타구니 쪽이고 계단을 오르내릴 경우처럼 고관절에 힘이 들어가는 경우에 더욱 심해진다고 한다.



관절운동범위 제한


고관절증상으로 운동범위가 제한이 되는 것이 있다. 관절이 펴지기 힘들고 통증이 심해지므로 관절의 운동범위가 제한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Posted by hdhealth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