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미나리효소 만드는법 알아보자, 간기능 보호에 탁월한 미나리효소 만들기






미나리의 발효액은 간을 보호해주고 간질환을 예방, 치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미나리는 숙취해소와 고혈압, 변비, 이뇨작용, 불면증 해소 등 여러 효능이 많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미나리효소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미나리 효소 만드는 방법
1. 재료를 준비해서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해주는 세척 과정을 거치고 빠른시간에 물기를 제거해주고 미나리효소 만드는법을 알아보자.


2. 재료는 잘게 자르고 설탕과 닿게되는 면적이 많을 수록 유효성분이 빠른시간에 많이 추출해 낼 수 있다.

3. 항아리는 깨끗이 씼고 물기가 없도록 해준다. 유리병을 써도 된다. 항아리를 다시 사용할 때는 한달가량 물로 우려낸 다음 다시 사용할 수 있다.


4. 다음으로 미나리효소 만드는법은 재료와 보충액과 설탕의 량은 재료+보충액의 무게 =설탕의무게를 기본으로 한다. 설탕 양이 많게되면 발효시간이 길어지고 실패의 확률은 적어진다. 설탕 양이 적으면 발효가 빨리 일어나고 시거나 식초가 될 수 있다.

- 들풀과 약초와 푸성귀 종류를 잎과같이 무게는 가볍고 부피를 큰 것으로 항아리에 1차적으로 설탕 절임을 한다. 잘게썬 재료와 설탕 1:1 양을 골고루 버무리고 돌로 눌러 놓는다. 2~5일 사이 숨이죽고 즙액이 약간 생기면 설탕과 보충액을 1:!로 첨가하고 위, 아래 골고루 섞는다.
- 즙액이 적고 부피도 적거나 즙액이 전혀 없는 재료는 절임과정을 하지 않고 재료와 보충액 설탕을 재료가 완전히 잠기게 담근다. 돌로 눌러주고 며칠동안 내용물을 가끔씩 섞어준다.


5. 미나리효소 만드는법 완성된 항아리는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보관하고 보관온도가 높으면 발효되는 시간이 짧아지고 낮으면 발효시간이 길어지게 된다.


6. 6~12개월 발효를 시켜주는데 보관장소에 따라서 큰 차이가 나타난다. 가끔씩 위, 아래를 섞어줘야 사는데 산소공급이 원활이 이루어져 발효가 잘되야하기 때문이다.

7. 발효액을 거를때 자루를 이용하면 좋다고 한다. 즙액을 거르고 찌꺼기는 잘 말려서 가루내어 복용해도 좋다. 즙액은 항아리에 담고 6~12개워 숙성시켜 주면 미나리효소 만들기가 완성된다.


8. 발효액은 생수와 발효액의 비율을 3~10:1로 섞어 복용하고 3~7일 후 마시면 된다.

Posted by hdhealth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