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설사하는 이유 설사에도 요인으로 인한 설사가 있다는데




설사를 하면 많은 분들이 찬 음식을 먹어서만 이라고 생각을 하시는데요. 설사에도 요인이 있다고 하네요. 지금부터 설사하는 이유를 알려드릴테니 잘 알아두셔서 설사를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소화기가 약해서 하는 설사
평소 소화기가 약하고 힘이 없으며 장기간 병을 앓은 아기에게서 자주 발생하는 설사가 있는데요. 한달 이상 자주 설사를 하며 보통 식욕이 딱히 없고 얼굴색이 누르스름하며 식사 뒤에 바로 설사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런 아기는 짜증이 많고 항상 피곤해 합니다. 대변 모양은 뭉쳐지지 않으며 죽처럼 나오며 냄새가 없고 색이 연한데요. 이런 경우엔 비위의 기운을 건실하게 하여 설사를 치료해야 하는데요. 보통 가정에선 참마죽이나 율무차등을 먹이면 효과가 있습니다




체해서 하는 설사
설사하는 이유 중 하나는 체해서인데요. 음식을 잘못 먹게 되어 체하는 경우입니다. 그러므로 체기가 풀리게 되면 상태가 좋아지는데요. 윗배를 눌러보면 빵빵하고 몹시 아파하며 트림이나 구토를 하고 음식을 못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잠을 잘때 편하게 못자고 뒤척거리거나 칭얼거리며 우는 애기들이 대부분 체해서 우는 아기들입니다. 이런 애기는 체기를 내려서 설사를 멎게하며 보통 장을 편안하게 해주는 처방을 사용해야 합니다. 가정에선 우유나 젖에 체한 경우 멕아차, 육식에 체한 경우는 산사차를, 면류에 의한 경우는 나복차를 먹이며, 곡류에 의한 경우는 약누를차를 달여서 먹이면 설사가 호전됩니다. 설사가 멎으면 중단하시고 7일 이상은 먹지 마시기 바랍니다.




냉기에 의한 설사
냉기도 설사하는 이유인데요. 차가운 음식을 먹거나 찬 날씨에 노출될때 생기는 설사입니다. 배에서 꿀꿀거리는 물소리가 나며 코가 막히고 오한 같은 가벼운 감기 증상도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배를 따뜻하게 해주면 좋고 물을 찾기는 해도 많이 마시진 않는다는데요. 대변 모양은 거품이 많으며 색은 진하지 않고 냄새도 별로 나지 않습니다. 이럴땐 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을 먹으면 낫습니다.

Posted by hdhealth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