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혈소판에 좋은음식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혈소판은 우리 혈액 중에서도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는데요. 이런 혈소판이 부족하게 된다면 우리 신체가 담당해야할 부분들이 상당한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혈소판에 좋은음식을 섭취함으로써 혈소판의 기능이 활성화될 수 있게 할 수 있는데요. 어떠한 음식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소판이란?


혈액 속에 함유되어 있는 세포 중 하나인 혈소판은 백혈구나 적혈구보다 훨씬 작은게 특징입니다. 혈소판은 상처가 나 피가 날 경우, 피를 멈추게 하는 역할을 담당하는데요. 이는 손상된 혈관 벽에 혈소판이 붙게 되고 혈소판끼리 서로 붙게되면서 혈액이 응고되어 피를 멈추게 되는 것이죠. 이런 혈소판은 골수에서 만들어지는데, 골수에 문제가 생겨 혈소판을 잘 못 만들어내 혈소판이 감소되게 되면 출혈이 일어날 수 있고 이로 인해 뇌에 출혈이 생기게 되면 생명의 위협까지 감수해야할 수 있습니다.




혈소판에 좋은음식


혈소판의 이상은 비타민 C가 부족하여 출혈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고 칼슘이나 아연, 철분, 마그네슘 등 미네랄 성분이 부족해 생기게 되는데 이럴 경우에는 제철 과일이나 야채, 해조류, 콩류를 드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혈소판의 이상은 면역체계가 약해져 백혈구 기능의 감소로 오는 경우도 있는데요. 백혈구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사우나를 자주 가서 뜨거운 물에 몸을 담구고 운동을 통해 몸에 열을 일으켜 몸의 온도를 높여주는 백혈구 활동이 활발해집니다.


혈소판에 좋은음식은 곧 몸에 열을 많이 내주는 식품인데요. 죽염 및 천연소금이 열을 내는데 최고의 식품이라고 합니다. 이 밖에도 명란젓이나 된장찌개, 뿌리채소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당근주스


혈소판과 백혈구 기능을 향상시키기 좋은음식 중 하나가 당근주스인데요. 매일 당근주스에 사과를 조금 갈아넣어 한끼에 1컵씩 드셔주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당근주스를 드신 후 하루 만보를 걸어서 몸의 열을 높여주시고 운동 후 씻으실 때는 생강달인물을 이용해 씻어주시면 운동으로 올랐던 열이 가라앉지 않고 유지될 수 있는 효과가 있어 혈소판에 좋은음식이랍니다.


이 밖에도 청주를 데워드신다거나, 시금치나물, 팥탕, 머위, 대구찜, 계란간장, 매실엽차, 조갯살, 마늘주, 두부찌개, 추어탕 등도 열을 올려주는데 한몫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혈소판에 좋은음식과 생활가이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높은 열을 유지하는 것이 혈소판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는 것 같으니 몸의 온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간구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하지만 체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Posted by hdhealth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