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녹차의 부작용 조심하세요 녹차효능 사용법



녹차의 부작용


녹차는 혈중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지방분해를 촉진해주어 비만을 예방해줍니다. 녹차의 효능이 좋다고 너무 자주 마시는 것은 녹차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녹차 부작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카페인
녹차의 부작용으로 카페인에 의한 불면증, 속쓰림, 심장병, 골다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녹차에 들어가는 녹차잎은 소량이므로 카페인 성분이 적고 지속시간도 짧아서 대부분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한꺼번에 많이 마시거나 녹차를 물처럼 마시면 카페인양이 증가해서 부작용이 생깁니다.



소화기능 장애
녹차는 대두분의 차와 마찬가지로 찬 성질을 지닙니다. 신장기능이 강하고 소화기능이 떨어지는 사람은 속이 냉하고 손발이 차갑습니다. 이런 체질의 사람이 녹차를 섭취하면 속이 차지기 때문에 녹차의 부작용으로 설사나 식욕부진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속이 냉한 체질의 사람은 녹차를 삼가하거나 자주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 아기
임산부나 아기는 녹차의 부작용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아기는 카페인 분해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지고 임산부가 녹차를 마시면 태아나 본인에게 필요한 칼슘과 철분의 흡수가 방해를 받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유아나 임산부는 녹차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물로 녹차 만들기
녹차를 과도하게 뜨거운 물에 우려내면 카페인이 많이 우러나오므로 녹차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녹차잎을 뜨거운 물에 우려내거나 장시간 우려내면 카페인 성분이 많이 우러나고 폴리페놀이 산화되어서 녹차가 색이 어두워지고 쓴맛을 내며 향도 사라집니다.



영양분 흡수 저하
녹차는 두번이상 우려 마시지 않는 것이 좋고 식전이나 식후에는 마시지 말아야 합니다. 식전에 마시면 위액이 희석되어 단백질 흡수가 억제되고 식후에 마시면 탄닌 성분이 단백질, 철분, 칼슘 흡수를 방해합니다. 그러므로 녹차는 식사하고 30분이 지나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효능은 다양해서 암을 예방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며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서 혈액을 맑게해서 심혈관질환을 막아줍니다. 녹차는 카테킨 성분이 많아서 지방축적을 막아주고 지방분해를 촉진시키므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습니다.


Posted by hdhealthup